Loading
2013. 8. 6. 14:04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01.스타트업을 위한 Social Media Booster-1.1.소셜미디어 '맥'을 잡아라-4 가지 체크포인트

1.1. 소셜미디어 '맥'을 잡아라-4 가지 체크포인트 

       1)구매패턴의 변화

           -'제품을 찾고 구매하는 방법에 관한 뻔뻔하지만 새로운 형태의 이야기 들'

         2)실시간&바이럴 

         3)평판&관계 

         4)커뮤니티 비즈니스


지난 포스트에 이어 '구매패턴의 변화'에 대하여 조금더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자발적 공유(추천)"


'창조력주식회사'라는 책을 출간한 저자인 송인혁님의 시도를 가지고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왜? 저자가 자발적으로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했을까요!

      이렇게 발로 뛰지 않더라도, 저자의 인지도로 인하여 일정량의 책은
      판매될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저자는 자발적인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했을
      까요?




아래는 저자가 직접 책을 홍보하는 이유에 대한 글 입니다.

좀더 궁금하신 분은 송인혁님의 페이스북 담벼락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www.facebook.com/inhyuk.song





저자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생태계.

이러한 생태계가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좀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그룹을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thecreativecompany/








4)왜! 자발적인 공유(추천)가 중요한가?

    그 대답은 아래의 인포그래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SNS를 왜 사용하는가? 71.9% 지인소식 확인. 

    결국 친구들의 행동이 내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이야기.


[출처: [SK텔레콤 뉴스] SK텔레콤, “SKT 100만 소셜팬의 소셜 라이프” 설문조사 결과 발표]


앞으로 다가오는 세상은 '자발적 공유'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내가 원하는 제품을 기업과 개인들이 협업을 통하여 같이 만들고 판매하여 수익을 쉐어하는 시대로 넘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모습들은 위키노믹스, 메이커스 라는 책을 통하여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또는 쿼키 라는 사이트에서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것이 가능한 이유는 기회탐색의 비용이 거의 제로에 가깝게 떨어져가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