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3. 8. 2. 16:33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00.스타트업을 위한 Social Media Booster- 연재를 시작하면서

스타트업을 위한 Social Media Booster

- 소셜미디어로 당신의 사업을 홍보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을 신장시키고, 사업을 가속화 시키기 위한 전략들


블로그에 연재를 시작하기에 앞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창업 관련하여 3번의 경험(2번의 실패경험과 다시 도전 중)과 아주 작은 투자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 스타트업 대표입니다. 물론 다양한 직장경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운이 좋아서 이렇게 하고 싶은일은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 아닌 머리속의 지식과 상상력, 통찰력, 열정을 판매하고 있는 지식서비스기업가입니다. 다양한 지식서비스 분야 중에서도 주로 강의(소셜미디어, 창업)와 멘토링을 하고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하고 토론하는것이 제 '일' 입니다.

어떻게 보면 시간을 파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일'을 하면서 아쉬운점 중에 하나가 예비창업자나 창업자들이 '소셜미디어'에 대하여 생각만큼 잘알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실은 이분들에게(나를 포함하여) 가장 필요하고 도움이 됨에도 불구하고 '눈에 보이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익혀야하고,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을 구입해야고, 나이가 많아서, 기타 등등'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접근 자체를 많이 주저하고 있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또한, 한결 같이 너무나 바쁘셨습니다.

너무 바쁘고, 사색할 시간이 없으면 거대한 시간에게  오히려 잡혀먹습니다.


뻔한 소리가 같지만, 없는 시간 짬을 내어 소리없는 혁명에 대비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예전 방식을 답습해서는 답(?)이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소셜미디어와 소셜네트워크로 평평하게 오픈되었기 때문에  일대1백  아닌 일대1억이 된것 입니다. 

더 중요한 사실은 경쟁자라고 생각하지 않은 기업이 어느날 우리시장에 들어와서 최강자가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아마도 스마트폰 사례를 통하여 많이 접하셨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유와 개인적인 이유들이 만나서 '스타트업을 위한 Social Media Booster(이하 소셜미디어 부스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소셜미디어 부스터는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에너자이저가 되고 싶습니다.


마이크로 스타트업,

무엇인가 새로운것을 시작하거나,

개인브랜드가 되고자 하거나,

세상을 움직이고자 하거나,

무엇인가를 전파하고자 하거나,

           .

           .

           .

           .

           .


무엇인가 목적이 있는 사람들이

그 목적을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성취할 수있는 방법에 대하여 쓰고자 합니다.


전문작가가 아니기 때문에, 제 마음 가는대로 쓸것 같습니다.

(어투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개인적인 목표는 월~금요일까지 매일 연재를 하는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을 위한 Social Media Booster'는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efine,  Frame,  Action,  Action+,  Check.


이번 주말부터 엉덩이에 땀날것 같습니다.

어떤분이 이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글은 엉덩이로 쓰는것이라고..."


지금 이글도 6번 이상 수정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정말로 엉덩이에 땀이 나네요..^^;;


그럼 다음주 월요일(8월5일)날 뵙겠습니다.


사진출처: http://www.flickr.com/photos/42232541@N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