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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8. 1. 16:14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스타트업을 위한 Social Media Booster -소셜미디어로 당신의 사업을 홍보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을 신장시키고, 사업을 가속화 시키기위한 전략들

"스타트업을 위한 Social Media Booster" 

-소셜미디어로 당신의 사업을 홍보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을 신장시키고, 사업을 가속화 시키기위한 전략들


1.Define

1.1. 소셜미디어 '맥'을 잡아라-4가지 체크포인트

        -구매패턴의 변화

        -실시간&바이럴

        -평판&관계

        -커뮤니티 비즈니스

1.2. 소셜미디어&소셜네트워크서비스별 특징을 파악하라!

        -실시간 정보가 움직이는 곳 '트위터'

        -소셜인맥 확장을 위한 '페이스북'

        -제품홍보(동영상, 자료, 이미지)를 위한 '유튜브, 슬라이드쉐어, 핀터레스트'

        -소셜웹 마케팅 베이스 캠프 '블로그'

 1.3.케이스 스터디-기업들의 활용사례

        -소셜세일즈

        -소셜리쿠르팅

        -소셜마케팅

        -그외 활용사례


2.Frame

2.1.나만의 소셜미디어 플레임을 만들어라

       -나의 스타일(업무, 시간, 디바이스, 정보)을 체크하라!

       -나(기업)만의 고유한 키워드와 메시지를 도출하라!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고객프로파일 만들기

       -내(기업)가 원하는 미래를 그려라!

       -나(기업)만의 기준점(목적/목표)을 설정하라!


3.Action

3.1.소셜미디어 바다에 뛰어들기

       -소셜미디어 가입전 체크해야할 사항

       -소셜미디어 가입하기(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슬라이드쉐어,핀터레스트)

3.2.트위터를 SCRM센터로 만들어라

       -SCRM이란 무엇인가?

       -트위터 주요용어

       -트위터 검색 100% 활용하기

       -소셜모니터링을 위한 리스트 만들기

       -트위터 API서비스 이해하기

       -운영전략 수립하기

3.3.페이스북으로 매니아 네트워크를 만들어라

       -매니아 네트워크란?

       -페이스북 주요용어

       -페이스북 검색 100% 활용하기

       -페이스북 그룹 및 페이지 만들고 홍보하기

       -페이스북 그룹으로 협업하기

       -페이스북 활동시 주의 사항

       -운영전략 수립하기

3.4.잠들지 않은 영업사원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컨셉 도출(메시지+키워드)

       -블로그 수익 발생을 위한 3박자 시스템

       -블로그를 위한 통통 스토리텔링

       -컨텐츠 가공 툴 맛보기(이미지, 동영상)

       -네이버 블로그 관리자 기능 따라잡기 및 세팅

       -운영전략 수립하기

3.5.제품홍보를 위한 삼각편대(유튜브, 슬라이드쉐어, 핀터레스트)

       -유튜브 활용법

       -슬라이드쉐어 활용법

       -핀터레스트 활용법


4.Action+

4.1.소셜웹상에서 원하는것을 어떻게 찾을것인가?(소셜 스폰서 서치)

       -소셜스폰서 서치란?

       -Define

       -Profile

       -Find

       -Review

       -Grouping

       -Relationship

       -Jion

       -Help

       -Feedback

       -Inifinite Loop

       -Check!!

4.2.소셜웹기반으로 빠르게 사업 아이템(제품&서비스) 테스트하기

       -컨셉, 비즈니스모델

       -도메인, 상표권 출원

       -블로그&페이스북 페이지 & 론치페이지

       -컨텐츠 스토리 만들기

       -테스트 마켓 사이트 활용하기(크라우드펀딩, 공개교육강좌서비스 등)

       -초기 아이템(제품&서비스) 보완하기

       -판매(소셜커머스, 쇼핑몰등)

4.3.고객의 충성도 강화를 위한 피드백 시스템 

       -구글문서를 활용한 뉴스레터 만들고 보내기

       -구글 양식&네이버 양식을 이용한 설문조사 및 피드백 채널 만들기

4.4.핫키워드, 트랜드 파악하기

       -검색엔진에서 트랜드 파악하기

       -키워드 가격으로 트랜드 파악하기

       -소셜웹에서 트랜드 파악하기

4.5.나만의 실시간 정보파이프라인 만들기

       -사람들이 가공해주는 정보-트위터 리스트

       -검색엔진이 전달해주는 정보-구글 알리미 서비스

       -플립보드 활용법

       -훗스위트 활용법

       -마인드맵으로 정보 정리하고 예측하기

4.6.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위한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따라잡기

       -에버노트

       -드롭박스

4.7.선택과집중

       -나에게 맞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채널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 마케팅 채널 운영전략 수립하기


5.Check

5.1.소셜미디어 마케팅 평가지표 만들기

5.2.소셜미디어 모니터링

5.3.소셜미디어 마케팅 결과 분석하기


*그동안 강의해왔던 내용들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추가할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면 댓글 또는 ceo골뱅이wilab.co.kr 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위 주제로 출판을 원하시는 분이 간혹 계시면 연락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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