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고객찾기는 어떻게?
우리의 고객들을 어디서 무엇을 할까?
페이스북 4,010,400명(출처 : www.socialbakers.com), 트위터 4,393,471명(출처 : http://tki.oiko.cc/count OikoLab에 의해 한국인으로 추정되어 필터링 된 트위터 사용자 계정에 대한 개수) 이중 몇퍼센트 혹은 몇 명이나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
생각해 본적이 있는지?
생각해 본적이 있는지?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목적 없이 사용하면 의미가 없다. 고객을 찾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각종 프로모션과 RT이벤트, 팔로잉 이벤트를 통하여 ‘체리파커’를 늘리기에 급급한 건 아닌지?
체리파커란 ‘신포도 대신 체리만 골라 빼먹는 사람’ 이란 뜻으로 보는 관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기업입장에서는 ‘얌체족’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실속’으로 통한다. 마케팅비용이 넉넉치 않은 중소기업 입장에서 경계해야 할 1순위 고객이 바로 ‘체리파커’ 다.
어떻게 하면 ‘체리파커’가 아닌 진짜 신규고객을 찾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체리파커’가 아닌 진짜 신규고객을 찾을 수 있을까?
트위터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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