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1. 9. 15. 15:35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박희용의 Social Media] 소셜미디어 신규 고객찾기 -트위터 편-

소셜미디어 고객찾기는 어떻게?
우리의 고객들을 어디서 무엇을 할까?

페이스북 4,010,400명(출처 : www.socialbakers.com), 트위터 4,393,471명(출처 : http://tki.oiko.cc/count  OikoLab에 의해 한국인으로 추정되어 필터링 된 트위터 사용자 계정에 대한 개수) 이중 몇퍼센트 혹은 몇 명이나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

생각해 본적이 있는지?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목적 없이 사용하면 의미가 없다. 고객을 찾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각종 프로모션과 RT이벤트, 팔로잉 이벤트를 통하여 ‘체리파커’를 늘리기에 급급한 건 아닌지?

체리파커란 ‘신포도 대신 체리만 골라 빼먹는 사람’ 이란 뜻으로 보는 관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기업입장에서는 ‘얌체족’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실속’으로 통한다. 마케팅비용이 넉넉치 않은 중소기업 입장에서 경계해야 할 1순위 고객이 바로 ‘체리파커’ 다.

어떻게 하면 ‘체리파커’가 아닌 진짜 신규고객을 찾을 수 있을까?

트위터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
더보기 bit.ly/p7awKg

출처: 플리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