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3. 3. 5. 14:36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지극히 주관적인 '비즈니스모델 캔버스 관점에서 바라본 소셜웹 마케팅 체크리스트'

우리회사 비즈니스모델과 소셜웹(소셜미디어&소셜네트워크)

혹은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어떻게 접목시킬것인가?


1.CS-소셜웹상에서 어떻게 고객을 찾을것인가?

   -우리의 고객은 어떤 사람일까?

     (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일까? 

      그들은 소셜웹상에서 어떻게 포지셔닝 되어있는가?

      그들은 어떻게 소셜웹상에서 자신을 꾸미는가?

      그들은 어떻게 소셜웹상에서 대화를 하는가?

      그들은 누구의 의견에 가장 많이 귀기울이며, 행동하는가?)

   -트위터로 고객찾기

   -페이스북에서 고객찾기

   -블로그로 고객찾기

   -유튜브로 고객찾기


2.VP-우리의 가치를 소셜웹상에서 어떻게 만들것인가?

   -키워드! 단 하나의 키워드를 잡아라!!

     (경쟁자가 잡지않은 독특한 키워드를 잡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우리의 고객은 어떤 단어를 사용하여 우리들을 찾을까?)

   -원형 스토리 만들기

     (키워드 중심으로 다양한 상황에 따른 이야기 만들기)

   -소셜웹으로 보내기 위한 가공작업


3.CR-소셜웹상에서 어떻게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확장)할것인가?

   -고객이 듣고 싶어하는 정보는 무엇인가?

   -고객은 언제 활동하는가?

   -고객의 로얄티를 강화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4.CH-고객과의 소통채널은?

   -우리 고객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소셜웹은 무엇인가?

   -우리는 어디까지 소통채널을 확장해야하는가?

  

5.KA-우리의 핵심활동을 어떻게 소셜웹에서 보여줄것인가?

   -블로그로 매일 매일 글을 쓸것인가?

   -어느선까지 보여줄것인가?

   -누가 할것인가?


6.KR-소셜웹을 통하여 우리의 핵심자원을 어떻게 묶어낼수있을까?


7.KP-어떻게 하면 핵심파트너들과 소셜웹상에서 시너지를 낼수있을까?


8.CS-소셜웹은 비용센터인가?


9.RS-소셜웹을 수익창구로 만들기 위한 방법은?


business_model_canvas_poster.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