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3. 2. 18. 15:18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창업을 생각하기전에 알아두면 좋을 것들

1.내가 창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생활을 위하여 창업을 하는가?

    -달리 할것이 없어서

    -남들이 보지 못한 사업의 기회를 발견해서

    -내가 가진 아이디어를 세상에 선 보이기 위해서

    -창업을 하면 인생이 달라질것 같아서


2.창업을 하면 주위에 도움을 줄수있는 사람들이 있는가?

    -자문을 해줄수있는 멘토

    -사람들을 소개해줄수있는 네트워커

    -나를 후원해줄수있는 후견인


3.내가 잘아는 분야에서 창업을 하는가? 아니면 전혀 새로운 분야인가?

    -내가 잘모르는 분야면 그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어떻게 확보할것인가?

3.1.창업을 하려는 분야가 돈이 많이 들어가는가?
     아니면 적은 비용으로 가능한가?

3.2.창업을 하려는 분야가 경쟁이 심한가? 아니면 소규모 틈새시장인가?

3.3.창업을 하려는 아이템이 현재 유행하고 있는 분야인가?


4.내가 창업을 한다면 주위사람들의 반응은 어떨것인가?

    -10명정도 인터뷰하고 정리해보기


5.창업을 하기위한 자금은 어떻게 조달할것인가?

    -내가 가지고 있는 가용자본

    -외부에서 가지고 올 수 있는 자본


6.일년동안 수입원이 없어도 생활이 가능한가?

    -사업분야마다 다르겠지만, 창업을 하고 바로 수익을 창출할수있는 분야가 
     그리 많지는 
않다. 일년동안 수입이 없어도 버틸수있는 구조(?)가 필요하다.


7.나는 영업을 잘하는 스타일인가?

    -낯가림이 심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것이 불편하다면,

      창업을 하려는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는한 어려울수도

      있다. 내향적인 성격일수록 창업분야를 잘 선택하거나 혹은 창업자의 단점
      을 
보완해줄수있는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


8.창업을 하게되면 같이 일할 멤버들은 어떻게 찾을것인가?

    -창업을 혼자 할수도 있지만, 가능하면 같이 일할수있는 멤버들을 찾아서
      함께 
하는것이 좋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옛말도 있지 않는가?


9.창업을 하기 위하여 이 많은것들을 알아야 하는가?

    -실은 그렇게 많은것도 아니다왜냐하면 창업은 녹화방송이 아닌 생방송
      이기 
때문이다. 생방송중에 어떠한 일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10.이러한 것들을 생각하지 않으면 창업하기 어려운가?

   -그렇지는 않다. 마음만 먹으면 그 누구나 할 수 있다.
     중요한것은 창업 그 다음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