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무엇부터 하는것이 좋을까요?
지금 가장 유행하고 있는 것부터 해야할까요?
아니면, 우리에게 맞는것을 해야할까요?
이러한 질문을 듣게되면 항상 하는 말이 있다.
"목적이 무엇인가요?"
"이것을 통하여 무엇을 얻고 싶은가요?"
"내부의 자원은 있는가요?"
등등..
가장 중요한것은 소셜미디어에 대한 선택이 아닌 "목적성"이다.
소셜미디어를 배제한채 비즈니스를 하기에는 "소셜미디어"자체가 우리사회에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나 크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목적성"은 상실한 채 "그냥"하는 경우가 많다.
그 결과 역시 보지않아도 뻔 하다.
소셜미디어는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닌 "필수"조건이다.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을 생각하기전에 알아두면 좋을 것들 (0) | 2013.02.18 |
---|---|
창업 흐름도 (0) | 2013.02.13 |
무료 블로그 쇼핑몰 시작하기 - 04.도메인 포워딩 하기 (0) | 2013.02.06 |
창업-창업은 사람으로 시작해서 사람으로 끝난다. (0) | 2013.02.04 |
창업-사업 아이디어의 설래임과 현실 그리고 멘토 (0) | 2013.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