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3. 1. 19. 22:57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창업] F와 D에 초점을 맞추어라!!


F와 D에 초점을 맞추어라!!


F는 Focus(집중하다. 초점을 맞추다.)

시장을 선택함에 있어,

고객을 선택함에 있어,

서비스의 분야를 선택함에 있어,

하나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하지만, 두려움이라는 괴물이 우리는 F에서 A로 이동을 시킨다.


ALL. 우리의 고객은 모든 사람들입니다.

        우리의 서비스는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A는 환상적인 금단의 사과이다.

나역시도 F가 두렵지만 두려움을 넘어서지 않으면 ONLY ONE이 될수가 없다.

가끔식 다다익선 [多多益善]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너무  다다익선 [多多益善]에 매몰되어 있는것 같다.


D는 Detail(세부사항) 이다.

작은것 하나 하나 체크하지 못하면 나중에 크게 낭패를 본다.

특히, 고객에 관련된 사항은 편집증 환자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집착을 보여야 한다. 

고객이 없는 사업(창업)은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