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1. 8. 10. 16:56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LGERI 리포트 "소셜미디어마케팅 단기 수익 관점으로 접근하면 실패하기 쉽다


소셜미디어의 마케팅은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의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가 아닌 DTP (De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가 효과적일 수 있다.

기존에 실행해 왔던 것같이 서베이를 실시하여 데이터를 얻고 이를 기반으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접근하는 STP방법은 Social Media의 특성이나 이를 활용하는 사람들의 특성으로 인해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그보다는 Social Media를 쓰는 다양한 사람들과 그들의 네트워크를 폭넓게 관찰하고 이들의 유형을 찾아보고 세분화(Segmentation)대신 오히려 유사한 유형의 사람들이나 네트워크를 합쳐나가는 집합화(Desegmentation/Aggregation)가 더욱 적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사한 사람들끼리 구축한 네트워크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볼 수 있다면 그러한 관심사를 보이는 다른 네트워크나 Community를 찾아 합쳐나감으로써 목표 대상을 찾은(Targeting) 후에, Positioning을 해나가는 DTP (De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는 효과적일 수 있다.-본문내용 일부 발췌-
개인적인 단상 " 페이스북에 있는 그룹들과 연예를 하는 기업들이 나올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