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그룹인 MIG(Management Innovation Group)는 소셜미디어라는 개념을 기존의 미디어와의 비교를 통해 재해석하고 있다.
(http://www.management innovationgroup/docs/MIG_Social_Media_Poster.pdf)
방송과 잡지, 신문과 같은 전통미디어가 "일대다(one to many)의 관계형"을 유지하며, '우리가 당신에게 이야기 하겠습니다.(We tell you)'방식에 집중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보다 진화된 형태로 "인터렉티브 모델"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당신에게 이야기한 것에 대해서 당신의 생각을 말해주십시오(Tell us what you think of wha
t we tell you)' 방식인데, 직접적인 컨텐츠 생산은 불가능하더라도 이메일이나, 포럼 등에 참여하여 오리지널 컨텐츠에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한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형태가 '같이 이야기해봅시다.(Tell each other)'방식의 "소셜 미디어 모델" 이라고 볼수있다.
-출처: 석사학위논문, 소셜 콘텐츠 마케팅 사례-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김진수(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11.02)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영상미디어센터-소셜미디어시대! 나만의 불패(블로그+페이스북)전략 강의자료 (5) | 2011.08.08 |
---|---|
저작권법 관련 자료 (0) | 2011.08.02 |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 담당자들을 위한 팁-Social Media Center (0) | 2011.05.03 |
LGERI 리포트 - 철학이 있는 기업 (1) | 2011.04.25 |
2.소셜미디어 (0) | 2011.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