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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3. 8. 00:40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자료]글로벌시대의 소셜미디어 광고전략 연구

CONTENTS


■ Ⅰ. 서론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023
1) 미디어 테크놀로지와 커뮤니케이션 흐름
2) 소셜 미디어와 소비자 파워

■ Ⅱ. 이론적 배경 및 기존 연구 고찰
1. 소셜 미디어의 개념 및 발전과정 028
1) 소셜 미디어의 개념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발전과정
2. 소셜 미디어의 유형 040
1) 소셜 미디어의 유형 분류
2) 국내외 소셜 미디어 유형 현황
(1) 블로그 (Blog)
(2) 마이크로블로그 (Microblog)
(3) 소셜 네트워킹 (Social networking)
(4) 이벤트 네트워킹 (Event networking)
(5) 위키 (Wikis)
(6) 소셜 북마킹 (Social bookmarking)
(7) 소셜 뉴스 (Social news)
(8) 리뷰 & 오피니언 사이트 (Review & Opinion sites)
(9) 커뮤니티 Q&A (Community Q&A)
(10) 사진 공유 (Photo sharing)
(11) 비디오 공유 (Video sharing)
(12) 라이브캐스팅 (Livecasting)
3. 소셜 미디어에 관한 기존 연구 고찰 074
4. 소셜 미디어의 이용과 충족 082
1) 이용과 충족 이론 개념
2) 이용과 충족 이론의 연구모형
3) 이용과 충족이론에 관한 기존 문헌 고찰

■ Ⅲ. 소셜 미디어 이용에 대한 수용자 조사
1. 연구목적 및 범위 097
2. 조사 설계 098
3. 조사 내용 098
1) 조사 내용 및 범위
4. 연구 결과 099
1) 응답자 특성
2) 소셜 미디어 이용행태
(1) 소셜 미디어 이용시간
(2) 온라인 평가 및 리뷰 읽는 주기
(3) 블로그를 얼마나 자주 읽는가
(4) 온라인 토론방 참여율
(5) 소셜네트워킹 사이트 이용주기
(6) 동영상 사이트 이용주기
(7) 온라인 평가, 리뷰 게재 주기
(8) 블로그 댓글 게재 주기
(9) 웹페이지나 콘텐츠태그 이용주기
(10) RSS feed 이용주기
(11) 팟캐스트(pod cast) 이용주기
(12) 자신 블로그 글 올리는 주기
(13) 자신이 만든 동영상 올리는 주기
(14) 자신 홈페이지 글 게재주기
3) 소셜 미디어 이용자 동기 및 성향
(1) 소셜 미디어 이용동기
(2) 소셜 미디어 이용자 중독 경향
4) 소셜 미디어 광고회피

■ Ⅳ. 논의 및 결론
1. 요약 148
1) 소셜 미디어 이용행태
2) 소셜 미디어 이용자 동기 및 성향
3) 소셜 미디어 이용자 중독 경향
4) 소셜 미디어 광고회피
2. 논의 및 결론 153

■ 참고문헌

■ 설 문 지

■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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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j.mp/ghNam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