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1. 2. 23. 18:44 - 전략스토리디자이너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체크시트

1. 당신의 회사는 회사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찾기 위한 핵심키워드와
   고객층을 이해하고 있는가?

2.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강한 관리능력이나 리더십을 회사는 가지고
   있는가?

3. 회사는, 직원들이 회사를 다니는 것에 만족하고 행복해하고 소셜미디어
   도구를 이용해 소비자와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하는것을 인정하는 분위기
   인가?

4.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전략을 펼칠 때, 회사의 평판이 긍정적일것이라고
    자신하는가?

5. 회사의 좋지않은 상황이나 분위기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비방할 가능성은
   없는가? 
있다면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6. 신기술을 이용한 고객 및 가망고객들이 회사를 친숙하게 늘낄수 있는
   준비가되어 있으며,실제 편안하게 느끼고 있는가?

7. 주요 고객층이 주로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도구나 네트워크 등은 파악했     는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이라고 예상하는가?

8. 고객들이 이용하는 소셜미디어가 개인적인용도로 쓰이는가? 
   아니면 비즈니스용도로 쓰이는가?

9. 현재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벙은 무엇인가? 그리고 소셜미디어를 이용하
   면 어떻게 소통방식이 변화하게될것인가? 
   변화를 어떻게 관리할 것이며, 
   효과는 어떻게 측정하고 검증할 것인가?

10. 굳이 회사의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교육하거나 소개할 필요가 있는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충분한가?
     회사직원과 고객이 인간적으로 친밀해지는 것이 더 좋은 전략은 아닐까

11. 경쟁사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대응 현황과 전략은 파악되었는가?
     어떤 소셜네트워크를 주로사용하고,
     어떤 도구를 주로 이용하는가?
     그리고 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출처: 제4의불.정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