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소셜미디어 마케팅 가이드] 컨셉에 대한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모든 비즈니스는 컨셉에서 시작한다."
모든 비즈니스는 컨셉에서 시작한다
컨셉은 크게 '기업컨셉, 사업컨셉, 인재개발컨셉, 마케팅컨셉, 상품컨셉,
광고컨셉, 개인컨셉'으로 구분 지을 수 있다.
기업컨셉:: 지금 이 순간부터 어디로 향할 것인가? 어떻게 되고 싶은가?
사업컨셉:: 목표는 무엇이고, 무엇으로 사랑을 받고,
어떻게 하면 사회에 좋은 평가를 얻을 것인가?
인재개발컨셉 :: 어떤 인재 집단을 지향할 것인가?
마케팅:: 컨셉 새로운 발상을 어떻게 시장에 적용할 것인가?
상품컨셉::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신제품의 의미 부여는?
광고컨셉:: 무엇을 전달하고 무엇을 남기며 어떻게 브랜드로 연계할 것인가?
개인컨셉:: 어떤 목표를 갖고 사회에 어떻게 자리매김 할 것인가?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 오프 통합형 블로그 마케팅 컨셉&프로세스 (0) | 2015.02.16 |
---|---|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0) | 2014.08.04 |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6가지 역량 (0) | 2014.07.23 |
30초 소셜미디어마케팅 가이드 -컨셉 (0) | 2014.07.22 |
30초 소셜미디어 마케팅 가이드 '나는 누구인가?' (0) | 2014.07.18 |